미국 주식을 통한 투자 성공기

내가 주장하는 내년말 코스피5000 코스닥2000의 근거는 뭔가? 
데이터는 없다. 그러나 뇌피셜을 한 번 써보자.
금리가 오르면 돈을빌린 사람들의 이자부담이 늘어난다.
지금은 원래 저금리인 상황에 코로나까지 겹치면서 많은 돈을 찍어낸 상황이다.
그리고 각종 규제로 인해 부동산가격이 단기간에 급등한 상황.
또한 코로나 이후 주식시장또한 단기간 많이 올라있다.
코인도 마찬가지. 부동산,주식,코인 세가지로 돈 번 사람들의 이야기가
듣고싶지않아도 여기저기서 들려온다. 출근해서 담배필때 옆부서의 누구가 사는 집값이 몇억이 올랐다더라
누구는 코인으로 주식으로 몇억을 벌었다더라. 듣고있으면 나만빼고 죄다 돈을번것만같다.
유독 화가나는건 일도못하고 배울생각도없어서 진급도 두번누락된 같은부서 이대리의 집값이 5억이 올랐다는거다.
이렇게 화가난 국민들이 전국적으로 몇트럭일까? 우리나라 속담에 사촌이 땅을사면 배가아프다는 속담이있다.
코인도 김치프리미엄이 있을정도로 무언가에 꽂히면 아주 미친듯이 꽂힌다.
지금 대한민국의 가장 큰 관심사는 단언컨대 부동산,주식,코인으로 인한 상대적박탈감이다.
이런 상황에서 2008년이후 10년넘게 박스권에 갇혀있던 주식시장이 이제 막 박스권 탈출해서 올라와있는 상황이다. 여러가지 조건이 갖춰져있다. 

1. 역대급유동성
2. 4차산업혁명이라는 재료에 걸맞는 우리나라 기업들
3. 남잘되는걸 못보는 한국인의 속성으로 인한 버블형성
 -지금이 역대급 개인매수인 상황인데 집떠난 외인이 돌아오면서 매수하고 개인이 매도하면서 
코스피5000이 되고 개인이 그 꼭대기에서 참참못매수를 하면서 기관과 외인의 물량을 받아준다면?
4. 코로나로 억눌린 소비가 폭발하기 시작한상황. 적어도 내년연말까지 1년6개월은 미친듯한 소비예상.
5. 2008년이후 10년간 지속된 박스피 이제서야 벗어난상황.
충분히 더 갈 수 있을듯
6. 코로나로 인한 폭락이 한 번 나왔기때문에 이정도의 큰 폭락이 단기간에 나오긴 어려울듯.

 
하지만 끝없이 오르기만할까? 달이차면 기우는게 세상의 이치. 
끝없이 올라가는건 있을 수 없다. 항상 다음단계를 생각해야한다.
지금 배가없어서 해상운임이 미친듯이 치솟아 HMM이 엄청나게 오르는것도,
원자재가격이 오르고 차량용반도체가 부족해 신차를 사도 한참뒤에 나와 
중고차가격이 신차가격보다 역전하려는 현상또한 일시적이다. 무한소비란 있을수 없다.
미친듯한 소비로 신규투자하여 시설을 늘렸는데 소비가 줄어든다면? 
가만히있어도 힘든상황일텐데 투자까지해놨으면 더더더 하락하지않을까? 
게다가 지수가 그렇게오르면 역대급 신용잔고일텐데 반대매매가 나온다면 지수가 반토막까지도 가지않을까?

대응
1. 미국의 첫 금리인상 시점부터 시장상황을 아주 예의주시하며 언제든지 탈출할 타이밍을 엿볼것.
2. 국내주식 매도한 금액을 원화강세인 시점에서 달러로 환전하여 나스닥인버스 혹은 코스피인버스 ETF상품을 분할매수할것.
3. 실제로 하락이 온다면 수익중인 나스닥,코스피인버스 상품을 매도하고 원화약세일 때 다시 원화로 환전할것.
4. 하락해있는 주식과 부동산 매수.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